본문 바로가기

[펌] 렌즈에 써있는 다양한 암호들 본문

사진과 팁/카메라.사진 TIP

[펌] 렌즈에 써있는 다양한 암호들

내여자의컨셉 2006. 11. 16. 10:46
1. 탐론
TAMRON AF 17-50mm F2.8 XR Di
TAMRON AF 55-200mm F4-5.6 Di II LD MACRO
TAMRON SP AF 17-35mm F2.8-4 Di LD ASP(IF)
(Di) Digitally integrated design : D-SLR 카메라(APS-사이즈 상당) 전용 렌즈로 디지탈카메라의 특성에 배려한 광학 설계를 채용하고 있다.  촬상 소자 사이즈가 APS-C사이즈 보다 큰 D-SLR 카메라나, 35 mm필름 SLR에는 사용 할 수 없다.  

XR : 고굴절율 유리, 전체 길이를 줄여 렌즈를 작게할 수 있다.

LD (Low Dispersion) : 초저분산렌즈, 망원화각 근거리 초점에서 렌즈의 샤프니스를 감소시키는 색수차를 최소화해 고화질 이미지를 실현함.

ASP (Aspherical) : 보다 높은 수준의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구면수차와 왜곡을 보정하고 광학계 렌즈의 매수를 감소시켜 렌즈를 컴팩트, 경량화 할 수 있다. (가끔 ASL로 나오는 경우있음)

IF (internal focussing) : 초망원 렌즈나 일부 af용 렌즈에 많이 쓰이는 초점조절 기구이다. 초점거리가 긴 망원렌즈에서는 초점 조절을 위한 헬리코이드가 크고 길어짐과 동시에 렌즈 역시 크게 신축되므로 조작상 어려움이 따른다. 때문에 렌즈 구성상의 대물 초점측은 움직이지 않고, 렌즈 구성에서 말하는 중앙부의 렌즈를 전후로 이동시킴으로써 초점을 맞추도록 고안된 방식이다.




<사진이 즐거운 모임 포토딕. photodic.co.kr ⓒ 2006> :: SLR클럽에서 퍼 왔습니다. 문제시 삭제 하겠습니다.
Comments